[블로그의 시작] 티스토리 블로그의 시작
벌써 많은 사람들은 정보의 바다 '인터넷'에 물들어있습니다.
많은 사람들이라기 보다, 거의 모든 사람들이라고 해야 맞겠군요.
전 세계의 사람들이 자신이 알고있는 정보를 인터넷에 올리고, 공유하고 있습니다.
정보를 공유하는데에는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, 대표적인게 '블로그' 라는 놈이 아닐까 싶습니다.
■ 블로그란?
Web Log 의 약자로 말그대로 웹에 쓰는 기록 이라는 뜻입니다.
웹에 자유롭게 각 사람마다의 관심사나 정보를 기록하여 여러사람들과 공유하는 자신만의 공간이 블로그라는 놈입니다.
벌써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블로그에 각자의 관심사나 유용한 정보들을 기록하여 공유하고있습니다.
기록을 하면, 검색포털 ( 네이버, 다음, 구글 ) 등에 노출이되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됩니다.
■ 블로그를 시작해보자
내 관심사와, 내가 아는 정보를 기록하려면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.
검색포털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를 생성하여 기록하는것이 제일 간편하고 빠른(?) 방법 입니다.
대표적인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, 티스토리 블로그 일 것 같습니다.
물론 개인이 직접 만들어서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.
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였습니다.
이유는 한국에서 독보적인 네이버에서는 네이버가 정한대로만 운영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.
조금 폐쇠적이랄까요.. 물론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잘 되고 이웃 시스템이 잘 갖춰져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.
단지, 필자는 조금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자유도가 높은 티스토리를 선택하였습니다.
어찌됫건 내 관심사와 내 정보를 자유롭게 기록하고싶을 뿐이였습니다.
앞으로 이 클라의 세상돌아가는 이야기 블로그는
블로그 운영에 대한 포스팅과, 스쳐지나간 유용한 정보들을 기록하는 블로그로 운영 할 계획입니다.
지금 제가 배우고 있는 php와 각종 프로그래밍 관련 된 자료도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.
블로그를 시작하기전에는 이러한 계획을 잡아야 진정성있는 블로그로 거듭날 것 같습니다.
'컨셉' 을 잡고 블로그를 개설하여 꾸준히 포스팅하고, 여러사람들이 찾아오는 블로그로 만드시길 바랍니다.
'블로그의 시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블로그의 시작] 도전. 과연 잘 할 수 있을까? (0) | 2014.02.22 |
---|